3M카케어센터 분당본점
031-715-3031

3M 표면보호 광택코팅

시공요금

구분 스탠더드 프리미엄 신차코팅
준중형이하 200,000 250,000 100,000
중대형 250,000 300,000 120,000
대형 300,000 350,000 150,000
SUV,승합 350,000 400,000 150,000
수입소형 300,000 350,000 120,000
수입중대형 350,000 400,000 150,000
수입대형 400,000 450,000 200,000
수입SUV 450,000 500,000 200,000

▶ 스탠더드: 외부세차 > 크리닝 > 고광택 > 보호코팅 > 마무리 (타이어에 보호제 사용 등)
▶ 플리미엄: 외부세차 > 크리닝 > 결함제거 > 광택1.2단계 > 보호코팅 > 마무리 (타이어에 보호제사용)
  * 상기 작업 공정은 차량상태 및 시공 난이도에 따라 변동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신차라 하더라도 도장면의 이물질과 스크래치로 인해 별도의 작업을 해야 할 경우에는 신차코팅가격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검은색 차량의 경우 도장 표면 상태에 따라 프리미엄만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 페인트가 날렸거나 재도장한 경우 프리미엄만 가능할 수 있습니다.
- 특대형차중 리무진은 10% 가격이 추가됩니다.
- 코팅 또는 광택코팅한 차가 광택코팅을 할 경우 광택코팅 가격에서 코팅 가격을 뺀 가격으로 해드립니다.

3M 광택시스템

1980년대 3M은 자동차 광택에 있어서 거의 불모지나 다름없던 우리나라에 광택제를 소개하기 시작한 이래 자동차 광택시장은 폭발적인 성장세를 이어왔고, 이제 3M광택제와 카케어 제품들은 자동차소유자들의 필수품이 되었습니다. 또한 3M광택제품은 국내 자동차 산업의 성장과 항상 함께 해왔습니다.

3M은 듀폰, 바스프,PPG,악조노벨 등과 같은 세계적인 다국적 페인트 회사들과 함께 새로운 페인트 추세에 가장 적합한 광택제품을 개발하고,
다양한 솔루션을 BMW, 폭스바겐, 볼보, 도요타, 닛산, 메르세데스 벤츠, 미국의 빅3, 국내의 현대, 기아, 대우, 삼성, 쌍용자동차 등에게 제공하여 국내의 자동차산업 발전에 이바지하여 왔습니다.

자동차용 페인트 발전 추세에 맞게 개선된 시스템을 제시해 온 3M은 가장 빠르고, 완벽한 광택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3M 퍼펙트-잇 (3M Perfect-It) 광택 시스템의 특징

최근의 자동차용 페인트는 선진국들의 강화된 환경법규를 준수하기위해 VOC을 대폭 줄인 하이솔리드(High Solid)형이나 수용성 페인트를 도입하고, 자동차의 외관을 향상시키기 위해 보다 밝고 투명한 느낌의 칼라, 스크래치에 강한 고급 투명 페인트 (Clear Coat)를 선호하는 추세입니다.
이러한 추세에 따라 국내 자동차 메이커들도 최근 출시되는 차량들을 위해 과거보다 훨씬 단단하고 고급화된 투명 페인트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세계 각국의 자동차 메이커와 그 A/S Center들을 통해 이미 검증된 광택 시스템입니다.
     하이솔리드 또는 내스크래치성 (Scratch Resistance Clear Coat) 투명에도 쉽고 빠르게 작용합니다.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미국 캘리포니아 주 환경법규를 준수한 친환경적인 광택제품입니다.
     차량의 년수, 표면상태에 관계없이 새 차와 같은 완벽한 광택작업이 가능합니다. (단,재도장을 해야 하는 부분은 광택으로 복원하기 어려움)

용어설명

VOC : 휘발성유기화합물 (Volatile Organic Compounds)이라 부르며, 대기 중으로 쉽게 증발되는 액체 또는 기체성 유기화합물의 총칭이다. 대기중에서 광화학반응을 일으켜 오존 등 광화학 산화성 물질을 생성시켜 광화학 스모그를 유발하고, 지구온난화의 주요 원인이며 발암성 물질로 규정되고 있다. 대표적으로 벤젠, 아세틸렌, 톨루엔 등으로 페인트, 휘발유 등을 비롯한 석유화학 제품의 용매로 사용되고 있다. 환경에 미치는 VOC의 심각성 때문에 세계 각국마다 배출을 줄이기 위해 정책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하이솔리드 (High Solid) 페인트 : 페인트에 포함되어 있는 유기용제의 량을 줄여 페인트 본연의 고형분 비율을 높인 페인트를 지칭한다. 일반적인 페인트에는 유기용제가 80%를 차지 하지만, 하이솔리드 페인트는 이를 50% 수준 이하로 줄여가고있다.

내스크래치 투명 (Scratch Resistance Clear Coat) : 차량 운행 중 부딪히게 되는 작은 먼지나 모래, 자동세차기나 걸레질에 의해 차량의 투명 페인트층에 많은 스크래치를 유발시켜 광택도가 떨어지게 된다. 최근 외관과 디자인을 중시하는 산업추세에 따라 스크래치에 강하면서 원래 상태로 복원되는 물성의 투명 페인트가 도입되어 고급차를 중심으로 적용되고있다.

차량광택의 원리

광택도란 빛을 반사시키는 표면의 정도를 말하는데, 신차의 경우 차량표면(특히 Clear coat)에 스크래치나 이물질이 많지 않기때문에 빛을 반사시키는 정도가 커서 차량의 원 색감을 충분히 발현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차량 표면에 스크래치, 산성비, 먼지, 타르, 낙진 및 강한 자외선 등에 의해 페인트 표면이 손상되면서 빛의 난반사가 일어나 세차를 하더라도 광택없이 뿌옆에 보이게 됩니다.

이와 같은 여러 요인에 의해 떨어진 광택도를 새 차와 최대한 유사한 상태로 원상회복 시키기 위해 정해진 절차에 따라 광택작업을 하게 됩니다. 그러나 클리어 코트 층이 파괴된 차략의 경우 광택작업을 하더라도 원상회복이 어려움으로 광택작업 전 작업자와 충분히 협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3M Perfect-It 광택 작업 공정도

3M 광택작업은 3M광택 시스템 교육을 수료한 광택 마스터가 고객의 차량 상태에 따라 알맞은 공정순서를 정하여 작업을 하게 됨으로
먼저 3M광택 마스터에게 컨설팅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1단계 - 차량점검
     고객과 함께 3M 차량 진단표로 광택 작업을 할 차량의 상태를 파악하고 광택공정 및 광택 후 차량의 상태에 대해 컨설팅을 한다.

   2단계 - 세차
     광택 작업 전 차량을 세차하고, 3M Cleaner Clay등으로 이물질 등을 제거한다.

   3단계 - 연마작업
     차량 년수가 오래되었거나, 표면에 결함이 많은 경우 3M 260L P1500또는 Trizac™ P1500으로 결함부위를 연마한다.    4단계 - 리파인(Refine)연마작업
     앞 단계의 연마작업으로 생긴 스크래치를 완화시키고 후속 공정을 보다 빠르게 하기위한 작업이다. 차량년수가 오래되었거나
     컴파운드 작업으로      쉽게 제거하기 어려운 결함부위가 있는 경우 작업한다.    5단계 - 컴파운딩 (Compounding)작업
     3M™ Perfect-It™ 컴파운드 광택제와 함께 컴파운딩을 통해 표면결함 부위를 빠르게 제거합니다.    6단계 - 폴리싱(Polishing)작업
     3M™ Perfect-It™ 폴리싱 제품으로 컴파운딩 작업 후 남은 스월마크를 빠르게 제거합니다.    7단계 - 스월마크 제거작업
     3M™ Perfect-It™ 스월마크 제거제는 특히 검은계통 차량에 미세하게 남는 스월마크를 완벽하게 제거하여 고급스럽고 완벽한
     광택을 만들어냅니다.    8단계 - 왁스코팅 또는 유리막코팅작업
     완벽하게 구현된 광택을 보호하고 오랫동안 유지하기 위해 고객의 요청에 따라 3M™ Perfomance Finish 왁스나 3M™ Paint Protector™
     유리막 코팅을 작업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