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 질문에 있어서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 제가 저번주에 거제도에 가 있다가 어제 올라왔습니다.
> 물론 태풍봤지요.
> 어마어마 하더라구여.
> 차가 들썩들썩해서 몰고나가지 못하고 집에 있었습니다.
> 간판들 날라다니고 가로등이 엿가락처럼 휘어지고 나무가 쓰러져서 도로가 막히고 신호등이 돌아가버리고...
> 엄청나더라구여.
> 어제 서울에 올라왔는데 차가 너무 더러워서 세차를 하러갔습니다.
> 직접 손으로 거품세차를 하면서 손바닥으로 표면을 문질러보니 이상한 알갱이들이 붙어있는 겁니다.
> 처음에 전 타르라고 생각하고 손톱으로 뜯어냈는데 색이 검정이 아닌 흰색이데요.
> 그래서 곤충 죽은거라 생각했는데 세차를 하다가 엄청 큰 알갱이를 발견한겁니다.
> 손톱으로 뜯어내서 찢이겨보니 솔나무에 송진처럼 끈적끈적하더라구여.
> 생각해보니 태풍이 지나가고나서 차 표면에 솔잎이 많이 떨어져있던게 생각났습니다..
> 그지역에 솔나무가 많았습니다.
> 아마도 태풍에 날라온 솔나무 파편들이 차를 치고 날라가면 송진을 묻인거같습니다.
> 이거 임페리얼 다크 글래이즈로 제거가 될까여???
> 밑에 보니 수액은 오너용컴파운드로 없애라고 나와있긴한데 컴파운드 잘못쓰면 도장망친다는 얘기를 넘 많이 들은지라 선듯 사용하질 못하겠네요.
> 어떻게 해야할지...요???
>
> 제가 10월 중순에 어딜가야해서 그때 표면보호광택코팅으로 멋있게 만들어서 가려고 맘 먹고 기다리고 있는데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네요.
> 위에 이물질들을 10월 중순까지 그냥 놔두면 도장면에 해가 될지 궁금합니다.
> 괜찮다면 10월에 표면광택코팅으로 한꺼번에 없애버릴라구여.
> 자동차 표면 전체에 묻어있어서 혼자서 컴파운드로 작업하기엔 힘들듯..
> 어떻게 하는것이 좋을지 조언부탁드립니다.
>
> p.s : 뒷타이어 뒷쪽 그러니까 뒤 범퍼 아랫쪽에도 알갱이들이 많은데 이건 아마도 타르라 생각되는데요. 광택하면 이런곳도 작업을 해주시나여???
오너용 컴파운드로 제거가 되며 그 후에 임페리얼 다크 글레이즈를 사용하고 초강력 코팅제를 사용해 주시는 게 좋습니다. 컴파운드는 잘못된 제품이 시중에 많은데 제품 선택만 잘 하시면 도장면에 해 없이 작업이 가능합니다. 잦은 질문 15번을 읽어 보십시요.
타르는 접착제 타르 클리너로 제거해 주셔야 하구요.
광택코팅 시공을 맡기시면 다 제거를 하고 작업을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