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M카케어센터 분당본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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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 [re] [디젤] 로체 엔진방은 문의건...

2006.06.30 09:49

3M카리폼 조회 수:307 추천: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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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승민 고객님 안녕하세요~
3M카리폼 분당점을 찾아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당사의 방음 방청은 차체의 진동과 바닥으로부터 올라오는 소음과 타이어의 소음, 옆차의 주행 소음, 엔진 소음 등을 감소시키며 승차감이 개선되고 운전시 차체 진동으로 인한 운전자에 피로감이 감소됩니다 또한 녹으로 인한 차체 부식의 염려가 없어지게 되어 차를 더욱 더 오래 탈 수 있게 되며, 철판 등의 안정도를 크게 향상시켜 만일의 사고시에 그만큼 안전도가 높아지게 됩니다.
당사 홈페이지 시공 후기에 몇 % 감소된 것 같다는 글이 올라옵니다만 어디까지나 시공 받으신 고객님이 개인적으로 느끼는 수치이기 때문에 이 또한 객관적인 자료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만 그래도 현재로서는 많이 참고할 수 있는 수치입니다.
방음 효과는 어떤 재료를 어떤 부위에 어떻게 사용했느냐에 따라서 현저한 차이가 있습니다. 즉 재료가 시공 효과에 결정적인 영향을 끼친다는 얘기입니다. 그런데 이 재료에 대해서는 공인된 기관에서 측정이 가능하므로 객관적인 수치가 나옵니다.그래서 자동차 메이커에서 어떤 방음 재료를 사용하느냐를 결정할 때는 방음 재료 자체가 갖고 있는 공인 기관에서 측정된 객관적인 수치를 선택의 기준으로 삼습니다만, 재료의 수치로 시공 효과도 유추 가능할 것이기 때문에 이 수치가 현재로서는 가장 참고할 수 있는 객관적인 자료라고 볼 수 있습니다.
잦은 질문 2에서 언급했습니다만, 문제는 타 업체의 방음방청 재료 대부분이 그럴듯한 이름은 붙였지만 실질적인 수치등의 데이터나 자료는 제시하지 못하면서 추상적으로 최고의 제품이라고 한다거나, 사용되는 자동차명과 사용 부위는 제시하지 못하면서 자동차 회사명만 거론할 뿐, 당사의 3M 신슐레이트 흡음재나 3M사운드데드닝패드처럼 측정 공인 기관명과 측정된 수치등의 데이터를 제시하고 정확히 어떤 자동차의 어느 부위에 까지 사용된다는 자료를 제시하는 없체가 없어서, 방음방청 시공 재료의 객관적인 비교가 어렵다는 것입니다.
방음방청 시공 재료가 어떤 것이냐는 아주 중요하며, 방음방청 재료의 비교에서 시공 효과도 유추 가능할 것이기 때문에 방음방청 시공 재료의 객관적인 테이터나 자료를 우선적으로 비교해 보아야 합니다.
그리고 방음 방청에서 뿌리는 시공을 위주로 하고 있는 업체의 경우를 보면, 녹방지을 주목적으로 만들어지므로 Wax 타입이며 방청제라고 하고 있는 제품을 가져다가 명칭을 방음방청제로 바꾸고 방음 시공을 하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명칭이 방음방청제라고 하더라도 처음부터 방음을 고려하여 만들어진 재료를 사용하는 것과 녹방지를 주목적으로 만들어진 재료를 사용하는 것은 방청 측면에서는 대동 소이할지라도 방음 측면에서는 소음 감소 효과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모든 수출차에는 방음방청제로 자기 업체에서 사용하는 왁스 타입을 도포한다고 서로 주장하는 업체들도 있습니다만, 모든 수출차에 다 그러는 것이 아니며, 겨울이 길면서 눈도 많이 내려 제설용으로 염화칼슘을 많이 사용하는 러시아 등의 일부 국가에 수출하는 차는 하부 바닥의 부식 방지를 위하여 왁스 타입의 방청제로 언더코팅을 해 줍니다. 수출차에 도포하는 왁스 타입이라고 하는 제품은 녹방지를 목적으로 만들어진 것이며 제조회사나 자동차회사에서는 방청제라고 하지 방음방청제라고 하지 않습니다.
참고로 3M 제품 중에도 잘 마르지 않는 왁스 타입이 있습니다만 왁스 타입은 방청만을 목적으로 사용되고 있지 방음방청용으로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세계 최초로 언더코팅제를 1932년 3M에서 출시했습니다만, 방청을 주 목적으로 한 왁스타입의 방청제만 사용하면 방음의 효과는 약할 수 밖에 없으므로, 왁스타입의 액체 방청제에다 방음이 되는 성분을 가미하여 방청제로서 뿐만 아니라 방음제로서 역할도 수행케할 수 있도록 하면서 외부 하체 바닥에도 도포할 수 있는 제품이 요구되어졌고, 그래서 3M에서 개발한 것이 경질의 Rubberized 타입(왁스 타입과 구별하기 위하여 왁스 타입 재질에 Rubber를 함유한 것을 Rubberized 타입이라 함) 방음방청제인 것입니다.
자동차부품연구소 화공소재실 윤주호 연구원의 논문에 보면 `합성고무의 첨가량을 50% 정도만 첨가 하여도 소음저감효과가 약14% 정도 향상되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으며 실차에 적용하여 확인 시험한 결과 차음 성능이 100km/hour 주행시 7∼8dB 저감 효과가 있었다.`고 되어있습니다. 즉 뿌리기만 하는 방음방청 시공이라고 하더라도 방음 측면에서 보면 어떤 재료를 사용하느냐에 따라 소음 감소 효과도 다른 것입니다.
다시 말해서 현재 3M 방음방청제가 경질의 Rubberized 타입인 것은, 방청은 기본적이면서 함유된 Rubber가 외부 소음 및 진동을 차단시켜 방음 및 방진 효과가 왁스 타입보다 뛰어날 뿐 아니라, 건조 및 경화 속도가 잘 마르지 않는 왁스 타입보다 매우 빠르므로 냄새가 오래가지 않으며, 굳은 후에는 연질인 왁스 타입보다 단단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세계 최고를 자랑하는 3M의 75년 접착 기술로 만들어져 도포후에 마른 후 떨어져 나가지 않습니다.
현재 시중에 나와 있는 언더코팅제의 대부분도 3M 제품 형태인 Rubberized 타입입니다만, 그런데 같은 Rubberized 타입이라고 하더라도 그 중에는 무뉘만 Rubberized 타입으로서 Rubber 첨가율이 미미하여 방음효과가 떨어지고 더군다나 접착력마저 약하여 도포한 것이 마른 후 오래되지 않아 부분적으로 떨어져 나가는 경우가 많으므로 이 부분은 주의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현대자동차의 브로셔에 보면 "12곳에 소음방지패드 적용으로 실내로 유입되는 소음 차단"등과 같은 문구를 보실 수 있습니다. 자동차사에서는 많은 연구를 통하여 방음 방진에 가장 효과 있는 소재를 사용하고 있는데, 국내외 모든 자동차사가 도어와 휀다, 실내와 트렁크 바닥에는 소음방지패드와 섬유 흡음재를 사용하고 하체 바닥에는 뿌리는 방법을 적용합니다.
*소음방지패드는 방음방진패드, 방음패드, 사운드데드닝패드 등으로 부르기도 합니다.
소음방지패드와 섬유 흡음재에도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만 차량 가격이 비싸질 수록 원가가 비싸지만 성능이 뛰어난 소음방지패드와 섬유 흡음재를 많이 사용하므로 그만큼 소음도 감소하는 것입니다.
3M 사운드데드닝패드(소음방지패드)는 진동 차단 및 소음 차단 성능이 뛰어나며 유연하고 접착력이 강하여 시공 후 떨어지지 않기 때문에 자동차 After-Market 에서는 유럽과 미국 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3M 사운드데드닝패드에 대한 구체적인 것은 좌측 3M 방음방청재료의 3M 사운드데드닝패드를 클릭하여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3M 신슐레이트 흡음재(극세 섬유)는 3M의 초극세사 기술로 만들어져 1995년에 소개된 가장 진보된 흡음재로 포드, GM, VW, TOYOTA, 혼다, 닛산, 피아트, 다임크라이슬러 등 전세계 차량에 적용되고 있습니다. 3M 신슐레이트 흡음재에 대한 구체적인 것은 좌측 3M 방음방청재료의 3M 신슐레이트 흡음재를 클릭하여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당사의 3M 방음방청은 시공 부위별로 구분하여 3M 사운드데드닝패드와 3M 방음방청제 및 3M 신슐레이트 흡음재를 2중 3중으로 적용할 뿐만 아니라, 3M 방음방청 재료는 가장 진보되면서 성능이 뛰어난 제품으로, 전 세계적으로 인정되어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타 업체의 재료에 비해 고가이며 성능에서도 분명한 차이가 있습니다.고객님의 경우 3M카리폼 분당점으로 내방하셔서 테스트 주행 후 자세한 상담을 받아보시는것이 좋을듯 합니다. 언제든 전화주시고 방문해 주시면 친절히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빗길 안전운전 하시고 행복한 하루되세요~
감사합니다.

-고객사랑 고객감동 3M카리폼 분당점- 고객상담 예약: 031-715-3031

>안녕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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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얼마전에 로체 디젤을 구입한 오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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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원이구요
>
>다름이 아니라 가솔린에서 디젤로 금번 첨으로 갈아탔는데...
>
>연비, 경제성 , 코너링 , 힘, 등등 맘에 드는데... 역시 소음및 진동이 가장 실망스럽습니다.
>
>서비스센테에도 3번이나 들낙거렸는데 다 ~ 하나같이 똑 같은 소리만 하네요 ~ "이상없다!" , "그냥 귀에 마추어서 타라"
>
>소리가 민감한저라서 그런지 아무래도 최후의 방법은 방음이라는 결론 내렸습니다.
>
>이리저리 사이트를 돌아다닌결과 여러 좋은 업체들이 많은데... 거리가 다들 멀구 그렇네요
>
>그래서 인근 경기도 근방을 찾던중에 귀사를 찾게 되었습니다.
>
>먼저 로체 디젤은 자체적으로 방음에 상당히 많은 신경을 섰다고 합니다. 그러나 맘에는 안들어요
>
>,제차 상태를 보시고 방음으로 소리가 많이 감소 될 수 있다는 결론을 내리면 시공을 할려고 합니다.(견적도 부탁요)
>
>아.. 소음에서 벗어나고 싶습니다. ....ㅜ,ㅜ
>
>언제방문드리면 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