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M카케어센터 분당본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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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re] [re] 상호씨 공부하세요....

2006.05.20 18:21

3M카리폼 조회 수:1670 추천:72

상호씨
3M카리폼 분당점이 생긴 이후 가장 장문의 시공후기네요~
한가하시다니 할말 없지만.... 타국에서 외로우실것 같아 이해도 가지만....시공후기 안남기셔도 상호씨 맘 다 알고있으니 앞으로 이런* 하지 마시고 공부 열심히 하세요~
사실 저희 3M카리폼만 생각한다면 너무나 도움되고 고마운 글이네요~
고객만족을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는 업체가 되도록 계속 노력하겠습니다.
상호씨도 넘 외로워 마시고 최선을 다해 최고의 성과를 가지고 오시길 바랍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감사드립니다.

-고객사랑 고객감동 3M카리폼 분당점- 고객상담 및 예약: 031-715-3031



>안녕하세요....
>
>오늘 밤...한가한지라...
>긴글을 함 남겨볼까해서...
>
>오늘 유난히 한국생각이 많이 나서...
>추억을 회상하며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
>여기 오시는 모든 분들이
>첨 방문했을때...
>또 어떤 다른 썬팅...방음이나 광택코팅등이 궁금할때
>시공후기를 둘러보지 않을까 해서...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
>물론 시공후기에는 보통
>방음, 광택코팅하고 나서 바로 시공후기를 올리는 경우가 많은데...
>
>
>사실 장기적인 측면을 많이 고려하여
>투자를 할만한 가치가 있는지 살펴보는것도 중요하겠죠...
>
>그래서 장기적인 측면에서 본 시공후기를 적고 싶었습니다...
>늘...
>
>
>서론이 많이 길었구요...
>
>먼저 저는 현재는 한국에 없지만...
>얼마전까지 싼타페를 타고 다녔습니다...한국에서..
>
>3M 카리폼 분당점 배상진 사장님께서
>작업해주신 것들을 나열해보자면...
>
>3M 광택코팅
>
>앞도어 방음방진, 카울방음, 엔진룸방음, 1열 하체바닥방음
>테일게이트 방음, 앞바퀴 휀다방음, 머플러 방청
>이게 다인가....기억도 가물가물...
>
>사실 이 외에 언더코팅, 3열바닥방음, 뒷바퀴 휀다방음도
>했지만...이건 불행히도 사장님을 만나기 전에 작업했던 거라...
>타업체에서...
>
>그리고....3M 선팅 35% 역시 사장님을 만나기 전...차 첨 사서...
>
>
>제 성격이 굉장히 예민하고..
>오일류와 방음, 광택 외에는 돈을 쓰지 않는편이라..특히 외장에는...
>
>사실 하나씩 돈을 모아서 작업했던거라
>다 합치면 많이도 한거 같네요...
>
>
>
>제차는
>2003년 4월식 싼타페 VGT 2WD 수동이고
>마지막 탈때 93000km 였네요....2006년 3월 26일쯤이니까...
>
>
>
>
>방음이 보통 사람의 심리하고도 관련이 커서
>하다보면 계속 하고 싶고...
>결국 나중에 모든 부위를 방음을 다해도
>
>소음이 들린다고 하는데...
>
>사실 저도 첨에는 그랬습니다....
>가격대비 효과 최고의 방음은 역시 사장님이 알려주신대로..
>엔진 카울방음, 엔진룸방음, 격벽방음, 1열 바닥방음...
>
>이렇게 한번에 한적이 있는데....
>정말 엄청난 만족도를 주었죠...
>
>그렇지만 이게 사람의 심리라 그런지..
>6개월? 쯤 지나니까 하나도 안들리던 소음이 어디서 들리더라구요...
>
>그렇지만 명확히 해야할것이...
>차량의 노후화와 습관이 엔진음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다는것을...
>
>위의 방음들이 엔진룸하고 굉장히 관련이 깊은데...
>
>저에게 6개월동안 많은 주행거리를 보내기 때문에...
>또 굉장히 운전습관이 험한 관계로...
>
>
>분명히 엔진의 상태의 변화가 일어난다는 것이죠...
>또한 6개월이면 운전습관에 따라 엔진오일 교환주기 12000-15000km 가
>돌아오죠...합성유기준으로..
>
>그렇기 때문에 엔진의 사운드 변화가 오기 때문에
>그 소음을 제가 느끼게 되고....또 욕심이 생기게 되죠...
>
>
>다 집어치우고...
>제일 중요한건 타는 사용자의 심리가 아주 큰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말하고 싶습니다..
>
>
>그렇다면 굳이 방음을 할 필요가 없지 않을까...
>이런 의문때문에 제가 시공후기를 남기고 싶었습니다..
>
>
>저도 생각은 좀 했습니다...마인드 컨트롤...
>나중에 분명 욕심도 생기고 계속 어디선가 소음이 생기고
>고로 만족도가 떨어질것이다....라고...
>
>
>그렇지만 90000km 를 타본 사람으로서
>뭐 여기 오신 분들이 저보다 많이 타보신 분들도 계시겠지만...
>또 사장님이 언제부터 3M 카리폼을 시작하셨는지 모르지만...
>
>
>
>
>
>
>어느날....
>90000km쯤....
>
>타게 될날이 얼마 안남았을때...
>
>
>우연히 공회전중...
>차 문을 열었습니다....
>
>그러다 다시 닫았습니다..
>
>놀라운걸 느꼈죠.....ㅋ...좀 오바인가...ㅋ
>밖에서 들리는 차 소음은 큰데....
>
>첨 차를 샀을때와는 비교할수도 없는 그런 엔진음이 들리는데...
>(물론 제가 엔진오일을 0W 점도를 쓰는관계로 약간은 거친음이..)
>
>문을 닫았을때는 그대로라는 거죠...예전이나 지금이나...
>
>방음작업이 완전히 자리잡고 난후....그 순간이후 그대로 쭉
>실내에서 느끼는 외부 소음과 엔진음은
>그대로라는 거죠...조용히...
>
>마치 새차인듯...
>당근 새차보다는 소음이 나겠죠....
>그렇지만...
>
>누구든 제차를 타보면
>그 어떤 왠만한 산타페보다
>조용하다고 느끼게 할수 있는 자신감은 있죠...
>
>제가 실내 방음은 1열 바닥 방음외에는 한적이 없고....
>퍼펙트로 방음작업을 한것도 아닌데...(돈이 없는 관계로...ㅋ)
>
>
>
>
>
>결국 방음을 한게 어디 도망가는것도 아니고..
>그대로 유지되고...엔진음은 아무리 잘 관리해도
>새차보다 당연히 조금 들리는 것이고..특히 디젤인관계로...
>운전습관에 따라서도 많이 달라지는것이겠지만...
>
>
>
>하지만 장기적인 측면에서 봤을때...3년...90000km라는 기간으로 볼때...
>결코 아까운 투자가 아니라는 점이죠...
>
>
>
>아무리 엔진이 조용하고 잘 관리되었다 하더라도..
>기본적으로 방음...특히 기본적으로 차가 생산될때 나온 방음과 마무리가
>충분히 되지 않았다면...
>
>아무리 발전된 인젝터 방식의 VGT 엔진보다
>브란자방식의 방음잘된 자동차가 더 나을수 있다는 것이죠...
>
>
>물론 논란의 여지는...
>뭐 엔진마운팅부분...기타등등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
>소음...한가지 측면에서 볼때..
>
>방음을 따로 한다는것이
>적어도...
>
>"어차피 방음해도 나중에 다 씨끄러워져.."
>
>
>라고만 단순히 말할수 있는 문제는 아니라는거죠..
>
>저도 산타페를 좋아해서 차를 산거지만..
>디자인보다는 작은 배기량에 가벼운 차체..
>
>아직은 어려서 그런지
>잘나가는 차가 좋았기에..
>결국 출력면에서 중요한 포인트는 차량 무게와 무게중심이기에..
>
>암튼 차가 가볍기에..산타페를 산거지요...
>
>
>산타페 디젤이 방음이나 실내 마무리는 프레임방식이 아니기에
>더 크게 느껴질수도 있겠지만..또한 2륜이기에...제차가..
>
>결국 실내 마무리가 부족했다는건 사실입니다..
>더 중요한건 엔진 마운팅 기술이겠지만...
>
>제가 자동차 전문가가 아니라 헛다리 짚을수도 있겠지만..
>사용자로서 그동안 봐온걸 말씀드리는거죠..
>
>
>
>
>
>말이 무쟈게 길었네요...
>결론은 방음 어차피 해도 마찬가지야...라는건 단순히 핑계일수 있다는...
>
>첨에 ABS 같은거 "에~~그런거 필요없어..어차피 사고나면...똑같아"
>
>필요없을줄 알고...그리고 물론 첨에 ABS 없는 차를 몰았지만...
>결국 실제로 내 자신이 써보니...정말 좋은 시스템이라는 것을...느끼는 것처럼...
>
>
>뭐 차를 1~2년 쓰고 바꾸는 사람에게는 별 해당사항이 없을수도 있겠지만...
>전 차든지 물건이든지 뽕을 뽑는 스타일이라...
>
>물론 제가 미국에 오는관계로 차를 가족에게 넘기고 왔지만..
>그 이상 타는 유저에게는...
>
>방음이란것이 결코 헛된 투자는 아니라는것을..
>단기적인 측면뿐만 아니라..
>장기적인 측면에서 볼때도...
>
>
>
>
>늘 언제나 자주 3M 카리폼에서 작업을 하면서
>언젠가 한번 이런 시공후기를 남기고 싶어서
>한번 남겨봅니다...
>
>
>
>여기 미국엔 3M 카리폼 분당점 배상진 사장님 같은
>지인이 없기에...
>
>유난히 낮에...물론 제차는 아니지만
>너무나 뜨거운 햇빛의 자외선때문에..
>왼쪽 팔뚝이 따갑네요...심하게..
>
>
>미국에 원칙적으로 선팅이 금지되어있지만..
>3M 선팅 50%...용감하면 35%...가
>생각나네요...
>
>
>
>
>제가 3M 카리폼 분당점을 선택한건
>확실한 작업...완벽한 마무리...
>그게 제일 중요한 선택이었기에..
>
>방음하려고 여러가지 뜯고 작업하다
>소음이 더 생길수도 있기에..
>완벽한 시공자를 만나는게...더 중요하죠..
>A형에...변태같이 깐깐한 제 성격에..
>
>
>아직까지 배상진 사장님 일처리에
>단 한번도 실망해본적이 없네요...
>그렇기에 지금 그 자리에 계신거 같고..
>
>실망스런 일이 생기면
>언제라도 시공후기에 남기고
>직접 말씀드리지요..
>
>
>
>방음을 고려하시는 분들에게
>한번 참고가 되시길 바라며
>전문가가 아니라 부족한 글이겠지만..
>
>일반 유저의 사용기라 보시고..
>참고되시길...
>
>
>그럼....사장님외 직원분들..
>여기오시는 모든 분들 행복하시길..